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기본정보
개봉: 2022.04.13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모험, 가족, 판타지
국가: 미국
러닝타임: 142분
배급: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주)
감독: 데이빗 예이츠
출연: 에디 레드메인, 주드 로, 매즈 미켈슨, 댄 포글러, 앨리슨 수돌,
에즈라 밀러, 칼럼 터너, 제시카 윌리엄스, 빅토리아 예이츠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줄거리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암흑이 가득한 1930년대, 마법사들 마저 이 전쟁에 개입을 결정하게 되면서 어둠의 마법사 중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그린델왈드'(매즈 미켈슨)의 힘은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빠르게 커져만 갑니다. 이에 맞서기 위해 '덤블도어'(주드 로)는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에게 위대한 마법사 가문 후손과 머글, 그리고 마법학교의 유능한 실력을 지난 교사들로 이루어진 팀을 결성하게 하고 임무를 부여합니다.
덤블도어에게 임무를 맡은 뉴트와 그의 동료들은 머글(비마법사)과의 전쟁을 선포해 버린 그린델왈드와 그의 추종자들, 그리고의 그의 위험하면서도 신비한 동물들에 대항하여 전 세계를 구할 위험천만한 이 전쟁에 나서게 됩니다. 덤블도어는 뉴트에게 임무를 맡기고 방관자로서의 삶을 살아가지만 전쟁의 위기가 최고조도 달하면서 더 이상 바라만 볼 수 없고 되고, 드디어 베일에 싸인 비밀이 드러나게 됩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리뷰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더오의 비밀>이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이후 정말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프리퀄이자 스핀오프작으로 수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의 제목은 예고편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전 편이었던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가 작품성과 흥행에 모두 실패하면서 이번 작품이 개봉하는데 있어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원작 작가인 J.K. 롤링은 이번 작품의 각본을 2018년 여름에 시작해서 같은 해 겨울에 완성했다고 트위터에 밝히기도 했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의 첫 편의 배경은 뉴욕, 두 번째 시리즈는 파리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펼쳐졌지만 이번 세 번째 작품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배경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입니다. 마법 학교의 한 곳인 '카스텔로브루슈'가 있는 브라질은 아마존 열대우림으로 유명한 만큼 특색 있는 배경의 학교에 영화에 담길 예정입니다.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의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예고편을 보면 '알버스 덤블도어'와 '뉴트 스캐맨더' 그리고 '티나 골드스틴'이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와 그의 추종자 '크레덴스'를 찾아나서는 모습은 작품의 긴장감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캐스팅의 변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에서는 주요 인물들의 캐스팅은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전 시리즈와 달리 약간의 캐스팅의 변동이 있었습니다. '알버스 덤블도어'역에는 주드 로가 맡았으며 주인공 '뉴트 스캐맨더'역은 그대로 에디 레드메인이 캐스팅되었습니다.
'티나 골드스틴'역의 캐서린 워터스턴, '제이콥 코왈스키'역의 댄 포글러, '퀴니 골드스틴'역의 앨리슨 수돌, '테세우드 스캐맨덤'역의 칼럼 터너 역시 그대로 캐스팅되어 변함없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전 시리즈에서 각성한 모습을 보여준 '그레덴스 베어본'역 역시 에즈마 밀러가 그대로 캐스팅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메인 빌런으로 등장하는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역의 변화입니다. 원래 이 배역에 캐스팅되었던 조니 뎁이 엠버 허드와의 소송에서 패소하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영화에서 하차하게 되었고, 조니 뎁을 대신하여 매즈 미켈슨이 메인 빌런 '그린델왈드'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개봉일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개봉일이 공개되었습니다. 순서대로 보면 영국에서 2022년 4월 8일, 그리고 한국의 개봉일은 2022년 4월 13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미국에서는 2022년 4월 15일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전 시리즈 이후 3년 넘게 차기작을 기다린 팬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댓글